트럼프가 CBDC를 반대하는 이유? (본좌스튜디오 2024.2.1)

2024. 2. 20. 05:29본좌스튜디오

 
 
유튜브 본좌스튜디오 채널에서는 여러 분야에 계신 허경영 지지자분들과 소통방송을 하고 있는데요.
2024.2.1 에 허경영 보좌관과 어느 자산 운용사 대표님과의 전화통화 내용이 올라왔습니다.
오랫만에 올라와서 좋아하는 댓글들이 굉장히 많은데요. 내용 요약 한번 보겠습니다.
(아래 내용은 AI로 자동 요약한것이니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으신분은 아래 링크에서 감상해주세요.)
https://youtu.be/0UwDvnvaPkA?si=nRWUO62M2mYSwsFk
 
트럼프 대통령의 CBDC 반대와 미국 재무부의 스탠스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나요?

트럼프 대통령은 CBDC 도입에 반대하는 입장이고, 기독계와 보수파들은 저항하고 있어요.

하지만, 미국 재무부 부서를 시작으로 CBDC 용인하는 스탠스에서 변화가 올 예정이에요.

미국이 CBDC 도입을 반대할 수는 있지만, 글로벌적으로 CBDC 플랫폼이 깔리고 있죠.

중국 경제가 어려워지면서 쉘터 자금이 한국으로 유입되는 추세예요.

 
 
 
 
중국 경제 악화가 우리나라에 미치는 영향은?

중국의 경제 악화로 인해 홍콩 항생 지수가 하락하면 그 영향이 우리나라에도 미칠 수 있어요.

홍콩 H 지수를 담보로 하는 지수 추종 상품의 매출이 증권 회사에서 손실을 낼 것으로 예상되고, 이로 인해 우리나라 성장률도 하락할 수 있어요.

뿐만 아니라 중국의 쉘터 자금이 홍콩을 통해 움직이기 때문에 중국 경제 지표를 믿지 않아요.

떄문에 중국의 경제 상황과 홍콩의 상황이 우리에게 중요한 영향을 미칠 수 있어요.

특히 4월, 6월, 9월에 홍콩 ELS 만기가 돌아오는데, 이때 중대한 영향을 미칠 수 있을거에요.

 
 
 
한국 증권시장에 관련한 문제점은 무엇인가?

한국의 증권시장은 우리나라의 문제인 출산율 저하와 관련하여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어요.

신한 금융지주를 비롯한 금융 기업들은 문제를 해결하는 데에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PF 문제가 증가하고 있어요.

또한, 중국과의 관계에서도 지속적인 노력이 필요하며, 출산율 저하로 인해 소비 시장의 활성화가 떨어지고 있는 상황이에요.

또한, 한국의 성장률은 대기업들의 유력자본이 주로 외국에 투자되고 있어 더 활력이 필요하며, 출산율 저하로 인한 경제 문제에 대한 우려도 존재해요.

 
 
 
세계정치와 경제 이슈

중국은 일본의 좋은 파트너이지만, 미국은 중국이 약해지면 중국의 역할을 대신해야 한다고 생각해요.

트럼프가 들어가면 골드만삭스가 다시 활기를 찾을 것으로 예상돼요.

그리고 한국에서는 출산율이 저조하여, 2027년 정치적 이벤트를 통해 해결해야 한다는 얘기가 있어요.

일본과 영국은 상속세를 폐지한 것을 본 후, 다른 국가들도 따라할 수도 있다는 추측이 있답니다.

마지막으로, 허경영의 정책과 출산정책은 기사로 다뤄지고 있으며, 이에 대한 인터뷰도 이루어질 예정이에요.

 
 
 
데스크 예방과 경제 문제가 주목받는 이유는?

신문기자들은 기사를 쓰지 못하는 상황을 두려워해요.

대구 경북의 최고 신문사인 영남일보가 섭리대로 흘러가는 분위기이에요.

경제 방송에서 상속세 문제와 출산율 문제가 주요 이슈이며, 파도가 오기 때문에 시인이 그냥 가드 올려도 될 문제라고 해요.

또한, 우크라이나의 예시를 들어 다른 선택사항은 없으며, 석유 달러는 아직 존재하나 앞으로는 CBDC 플랫폼이 대두된다고 해요.

전쟁은 필요 없으며 2차 팬데믹의 가능성도 있다고 생각해요.

세포대에서 세수를 푸는 상황에서 완전히 세포대로 넘어가는 4차 5차 산업혁명의 세대가 거의 완성된 것으로 봐요.

 
 
 
중국의 실험과 백신에 대한 이야기, 그리고 중국의 부동산 시장에 대한 의견은?

중국에서는 현재 우한 코로나 실험과 백신 개발에 대한 이야기가 진행되고 있어요.

그들은 100% 사망률이 있는 백신에 대해 이야기하며, 사람들의 머리에 칩을 심어서 성공했다는 등의 주장을 해요.

허경영은 중국을 거시적으로 죽이기 위해 대한민국의 위치가 중요하다고 주장해요.

그리고 트럼프와 허경영이 만나는 것으로 언급되며, 이를 위해 허경영의 정보나 홍보글이 많이 필요해요.

중국의 부동산 시장에 대해서는 빈 아파트를 분양하는 것보다는 도시를 건설하여 나오는 엑기스를 원하는 세력이 있다고 주장해요.

또한, 한미 연합이 경제, 군사 등 다양한 분야에서 중요하며, 한미 연합과 관련하여 한미 연합 총제나 경기도 대표 등이 언급되었어요.

마지막으로, 샌디에고에서는 군산 카에서 핵심 인물들만 오는 자리로 알려져 있으며, 거기에서 다양한 기업과 인물들이 모여 회의하는 장소로 언급되었어요.

트럼프 대한민국 방문 및 신 가진 정당에 대한 얘기

일론 머스크의 테슬라 포기 가능성이 있고, 현재 관심 분야가 하이퍼루프와 하이퍼링크 등과 관련되어 테슬라의 지속성이 의문스러워졌어요.

2차 팬데믹이 발생하면 새로운 이벤트가 생길 수 있다는 관측도 제시되었어요.

대학연구소 'CFR이미'는 전쟁까지 기획하는 진자들이 많이 나오는 연구소로, 이 연구소와 신 가진 정당의 인연 때문에 트럼프와 인연이 생길 수 있다는 이야기도 있어요.

샌디에고에서 많은 부자들이 살며, 거기에 가면 전통적인 부자들과 만나기도 해서요.

주요한 포인트는 트럼프, 대한민국, 그리고 신 가진 정당에 대한 얘기예요.

 
 
 
미국에서 CBDC 관련 이슈는 누가 제기하고 있나?

2018년 전쟁 직전에 트럼프와 연관된 용어인 티파티가 떠들썩했어요.

대통령 경선과 대선에서 승리한 트럼프는 자신과 가족을 위해 모든 얘기를 할 수 있는 존재로 인식되며 CBDC와 관련된 이슈를 제기하고 있어요.

미국은 대통령 결정에 따라 움직이는 시스템이 아니라 국가적 시스템으로, CBDC를 논의하는 것은 국가 수준에서 진행되는 중이에요.

한편 골드만 삭스는 원자재 시장에서 유명한 자산 운용사로, 블랙록의 레리 핑크는 그와 연관된 인물입니다.

 
 
 
블랙스톤과 골드만 삭스의 역할에 대해 언급한 듯 한데, 구체적으로 어떤 내용이 포함되어 있나요?

블랙스톤과 영국의 바클레이 은행 사이에 인수 제안이 있었지만 블랙스톤이 반대하여 해당 인수는 이루어지지 않았어요.

골드만 삭스는 금융적인 상품과 ETF 위주로 운영되는 회사이며, 전 세계 지정학적 데이터를 많이 소유한 은행 역할도 수행합니다.

골드만 삭스는 원자재 시장에서의 역할도 중요하며, 전 세계의 다양한 지역에서 원재료가 존재합니다.

트럼프 대통령의 등극으로 함께 골드만 삭스가 들어와 지정학적인 역할을 더욱 많이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트럼프의 전략과 골드만 삭스의 유사한 시각은?

트럼프가 중동에 집중하던 미군을 동아시아로 옮겼어요.

골드만 삭스는 지정학적인 전략을 사용하며 동아시아를 포함한 다양한 지역에 투자하고 싶어합니다.

골드만 삭스가 중동 석유에서 베팅을 마치고 동아시아에 주력할 것이며, 투자자로서의 짐 로저스와 조지 소로스의 역할도 주목됩니다.

김 노조는 저평가된 채권과 자산에 관심이 있으며, 투자를 통해 수익을 창출합니다.

골드만 삭스의 전략과 신희님의 시각에 대해 궁금하시죠?

 
 
 
숫자 33의 의미는?

숫자 33은 광명과 빛을 의미하며, 태양이라는 의미도 가지죠.

33은 신을 나타내는 숫자로, 기독교에서도 탄소 원소 기호표 6번인 탄소와 연결되는데, 다이아몬드 형성 등 탄소를 기반으로 한다는 의미도 있어요.

수비학에서는 같은 숫자가 두 개 있을 때 1로 취급하며, 11은 심판을 나타내요.

탄소 기반으로 형성된 지구에서 광명은 신을 의미하고, 33은 또한 심판자를 상징한다고 해요.

숫자 911, 119는 11과 관련이 있으며, 현재는 물고기 자리에서 물병 자리로 전환되어 심판자의 시대인 거죠.

 
 
 
일루미나티와 숫자 11 의미?

금융과 연관된 일루미나티를 철저하게 지켜진다고 설명해요.

신비로움이 많은 타로 카드와 이러한 영성적인 측면에 대해서도 다루고, 숫자 11에 대한 의미도 언급되는데, 이를 통해 나는 심판자로 왔다는 의미가 전달돼요.

일부 사건의 발생 시기와 숫자의 관계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며, 출산률에 대한 언급으로 마무리돼요.

 
 
 
금융 지식과 IPO시장 지식의 필요성은 왜 느껴지나요?

뉴스기사에는 많은 이슈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어요.

금융 쪽에서 레알 현학을 써야 겠다는 인식으로 회사와 운영에 대한 준비를 하고 있죠.

인식의 필요성을 느낀 이유는 금융 분야에서도 블록체인 기술 등 새로운 기술들이 대거 등장하고 있기 때문이에요.

나아가 최근의 증권사 문제들이 일어난 배경과 원인을 이해하고 있어요.

특히 대한민국은 금융 쪽에 굉장히 큰 자금들이 포커스되고 있는 나라이기 때문에, 금융 지식과 IPO시장 지식이 요구돼요.

하지만 현재의 IPO시장은 투자자 입장에서는 높은 진입장벽이 있으며, 국내 상장폐지 직전 기업들이 많아요.

이에 대한 인식이 바뀌어야 할 필요가 있어요.

IPO시장에 대한 인식변화와 함께, 금융과 새로운 기술에 대한 이해도 필요하고, 특히 블록체인 기술 등에 대해 학습해야 미래 작업에 대비할 수 있을 거예요.

 
 
 
한국의 우회상장과 기술 보증에 대해 개괄적으로 설명해주세요.

산업 관련 연구소 등에서 신규 상장이 가능해질 것으로 예측됩니다.

싱가포르와 비교되는 문턱이 낮아 미성취 기업이 많습니다.

대부분 우회 상장을 선택합니다.

우회 상장은 기술 보증 국가에서 보증을 많이 해주는 특성이 있어, 정부나 거래소는 외국인 투자를 받아들이기 위해 허가 증가율을 점차 높여가고 있습니다.

그러나 실적이 제대로 나오지 않아 기술 보증 대상이 아닌 기술로 상장되는 기업도 있습니다.

또한 일부 우회 상장 기업은 기술 보증 대상이 아닌 경우도 있습니다.

교촌이나 호식이 치킨과 같은 기업도 상장 대기 중이며, 기술의 창출과 상장의 연관성은 미약한 것으로 추정됩니다.

 
 
 
미국에서의 카운셀러 제도와 한국의 차이

미국에서는 식품 분야에 대한 기술 보증이 중요하지만, 보증 요건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에 관한 언급은 없었어요.

단순한 설문조사만으로도 신경과 의사가 치료하지 않는 신경적인 질환을 관리하기 위해 카운셀러가 활약하고 있었죠.

반면, 한국에서는 카운셀러에 대한 구체적인 제도가 없어, 에너지를 주는 것만으로는 사업적으로 지속 가능하지 않아요.

 
CBDC와 세대, 중국 제품 등 다양한 이슈 이야기

앞으로 CBDC(Central Bank Digital Currency)가 허경영을 위한 쪽으로 가게 맞춰질 것이고, 인공지능, 로봇 등 4차, 5차 산업에 대한 세대가 준비되었어요.

트럼프는 선거 승리를 위해서 어떤 얘기도 다 할 수 있는 자기 자식을 제외한 모든 것들을 패드립까지 치는 단순 비즈니스맨 마인드의 대통령이에요.

미국 생활 20년이 지난 CBDC 반대 발언은 지금의 기독교 세력이나 어느 경선위원회 표를 위한 것으로, 이제 등극 후에는 모든 것들이 조화롭게 맞춰지게 된답니다.

중국의 상황은 좋지 않아 중국 제품의 하락세가 등장하고 있어요.

그래서 중국은 잠시 반등할 것으로 예상된대요.

최근 대선 이슈 등에 대해 언급하면서, 트럼프가 되면 더 재밌을 것이라는 기대를 밝혔어요.